스터디 참여 동기 & 나의 모습

항상 해외 주식에 관심이 많아서 ETF나 개별주식(Nvidia, Apple etc)등 다양하게 투자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이 주식시장이 안 좋다고 하면 저도 모르게 불안해지고 내가 팔면 다시 주식이 올라가서 손해를 보는 상황도 많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ㅠㅠ

 

이를 해결하고자 여러 시도를 하였는데  책을 읽자니 지루하고 유튜브를 보자니.. 재미가 없고 공부를 하고 싶고.. 이러한 고민중에 여자친구를 통해 추천을 받은 강의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따블대디 스터디였습니다. 

 

찾아보니 커리큘럼이 초급부터 중급까지 푸짐하게 있는 것을 보고 강의 열리자마자 바로 연락을 드렸습니다.

 

특히, 제가 필요한 모든 니즈들을 충족시키기 위해 너무 좋은 조건들이었습니다. 

인스타 그램보고 바로 연락을 드렸는데 .. 다행히도 합격이었습니다. 

 

 

 

총 5주간이 시작이 되었으며 저는 아쉽게도 마지막까지 완주를 못해서 너무나도 후회되지만!!!.. 

제가 배웠던 스터디와 장점에 대해서 리뷰를 남겨볼려고 합니다. 

 

1. 매일매일 루틴과제 

과제는 매일매일 독서와 주식의 체크리스트, 그리고 뉴스인증합니다. 

저는 뉴스를 잘 안보는데 이 스터디를 통해서 매일매일 확인하고 퇴근후에는 주식을 체크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좋았습니다. 

습관처럼 매일 하게 되니 트렌드도 알고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2. 톡강의

강의 같은 경우는 톡강의를 통해서 진행이 되어지다보니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어서 너무 편리했습니다.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꼭 신청해서 강의를 해보시길) 

 

3.  데일리 과제 

이렇게 끝난 강의는 네이버나 개인 블로그에 올려서 과제를 업로드 함으로써 복습 + 실력향상도 보장이 됩니다. 

 

제가 적극 추천하는 건 과제인데요 시간은 소비가 되지만 배우고 나면 재미있고 차트 보는 것과 주식을 보는 시야가 확 바뀌게 되더라고요. (과제 진짜 실력향상 제대로 됩니다) 

 

 

 

늦게라도 복습을 하면서 계속해서 달려보려고 합니다. 

 

5주간 스터디를 통해 변화한 나의 모습 (장점)

이렇게 꽉 찬 강의와 커리큘럼을 통해서 제가 변화된 저의 모습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1.  회사에 대한 가치 판단이 달라짐

이전에서는 친구를 통해서 유튜브를 통해서 이 주식이 뜬다!! 하면 넣었지만 지금은 이 회사의 수익은 주력이 무엇인지, 매출은 어떻게 나오는지 그리고 경쟁사는 무엇이든지 등등 생각을 하면서 투자의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강의에서 제공해 주신 표를 통해서 가치 판단을 할 수 있으니 더 선택에 대해서 더욱 신뢰를 할수 있다!!

할수 있었음

2. 차트를 보았을 때 피해야 될 지점에 대해서 판단 가능

이전에서는 투자의 그래프는 보지도 않았고 그냥 5년 치 그래프를 보면서 떨어지니까 사야지 하고 추가매수를 했던 경험들이 있다. 

하지만 강의를 하고 난 후에 반등점인지 크로스하여서 오히려 내려가는 지점인지 판단할 수 있는 시야를 판단할수 있었다. 

(노란색처럼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 대략적인 판단이 가능!!) 

3. ETF / 배당주  투자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ETF에 대해서 종류도 알 수 있으며 배당주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전체적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저는 확실히 성격상 ETF에 더 많이 투자하게 되더라고요 ㅎㅎ 

 

 

나에게 주는 칭찬 + 앞으로 나의 계획

저는 사실은 칭찬을 받기에는 많이 부족했습니다. 

5주 차까지 다 못 달렸거든요..  하지만 3주 동안 열심히 달렸는데 너무나도 많은 것을 배우고 시야가 바뀌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심지어 다시 2기를 들을까 생각도 많이 듭니다!! 너무 값진 강의와 내용들과 자료를 제공해 주어서 가성비가 너무 좋은 강의였습니다. 

한 가지의 칭찬을 스스로에게 한다면 그래도 매일매일 루틴이 잡혀서 주기적인 주식과 해외 증시와 뉴스를 보는 게 습관화과 된 것이 아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직 다 못 끝낸 강의를 개인적으로라도 다 끝내기

2. 본격적인 ETF/ 배당주에 주식을 투자하고 합니다. 

3. 매월 최소 100만 원이라도 꼭꼭 벌자!!

4. 매일 루틴(뉴스, 증시)은 항상 확인하고 다니자 

 

강의를 들으실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고 실력 향상과 투자의 즐거움을 배우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